□ 영광중학교(교장 서원달)는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매일 아침 등교하여 '바르게 걷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활동은 학생들이 등교 후 학교 운동장을 2바퀴씩 걸으며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체육교사 김병준 선생님의 기획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생들은 걷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고, 걷는 동안 올바른 자세와 호흡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자연스럽게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있다.
□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걷기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신뢰를 구축하는 ‘선생님과 함께 걷기’, 소통과 협력을 증진시키며,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친구와 함께 걷기’, ‘음악에 맞춰 걷기’를 통해 리듬감과 신체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일곱 가지 테마를 형성하여 걷기를 실시하고 있다.
□ 학생들의 참여도와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2학년 전지후 학생은 "아침에 친구들과 함께 걷는 시간이 즐겁고,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어 좋아요."라고 전했다. 또한, 3학년 김소망 학생은 "걷기 활동을 통해 학교 주변 환경도 더 잘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의 대화도 늘어났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서원달 교장은 "학생들이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바르게 걷기 활동을 도입했다"며,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고,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광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