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은초등학교(교장 정은순)는 지난 6월 12일(목) 5학년을 대상으로 호수목장(영주시 의상로 116번길 43)에서 경제 동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평은초등학교(중심교)가 인근에 위치한 문수초등학교(협력교)와 함께 운영하는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인 ‘뚝딱 뚝딱 함께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는데 5학년 실과교과와 연계한 활동이었다.
학생들은 젖소를 키우는 호수목장을 견학하며 경제 동물의 의미를 이해하고 경제 동물 기르기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이곳에서 생산되는 여러 가지 제품들을 살펴보고, 목장에서 생산한 치즈와 요거트를 맛보며 즐거워하였다. 치즈를 듬뿍 넣은 피자도 직접 만들어 보며 경제 동물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은초 교사 안○○은 “실과라는 교과의 특성상 교실에서의 학습에 한계가 있는데 학생들이 직접 목장을 견학하고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평은초 정은순 교장은 "작은학교의 가장 큰 장점은 학생들이 경험과 체험의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습득하는 것이야말로 학생들에게 깊이 인식되고 오랫동안 남을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유익한 체험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