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학년별 수준에 맞춰 진행되었으며,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들이 ‘과학상상화 그리기 대회’에 참여하여 과학에 대한 자유로운 상상과 창의적인 표현력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미래의 발명’, ‘우주 탐험’, ‘환경을 지키는 과학’ 등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 작품들 속에는 아이들의 기발한 상상력과 과학적 호기심이 가득 담겨 있었다.
한편, 4~6학년 학생들은 탐구토론대회, 융합과학대회 등 보다 심화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며 협업과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였다.
탐구토론대회에서는 찬반 토론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과학적 근거 제시 능력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고, 융합과학대회에서는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이 융합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현하는 과정 속에서 창의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다.
안경도 교장은 “이번 과행사는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과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내 과학 행사는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우수 작품 및 활동에 대해선 학교장상과 함께 소정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