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흥초등학교(교장 김점순)는 5월19일(월)부터 5월23일(금)까지 다문화교육주간을 맞아 ‘급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세계음식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여러 나라의 음식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다문화 사회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문화와 가치를 존중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 다가오는 글로벌, 다문화 시대의 인재로서 기초를 다지게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월요일은 이탈리아 음식체험으로 브로콜리크림스프, 쇠고기찹스테이크, 토마토스파게티, 샐러드와 발사믹소스 오이피클이 제공되고, 화요일은 미국 음식체험으로 뉴욕핫도그, 시리얼, 케이준치킨 샐러드, 감자튀김과 케첩, 수요일은 중국 음식체험으로 자장면, 중국식게살스프, 꿔바로우탕수육, 딤섬, 자차이볶음, 목요일은 베트남 음식체험으로 베트남쌀국수, 허브닭봉오븐구이, 새우짜조, 청경채굴소스볶음, 수제파프리카피클, 금요일은 일본 음식체험으로 치즈돈가스덮밥과 카레소스, 미소된장국, 일식달걀찜, 양배추샐러드, 심쿵하트단무지가 제공되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이탈리아, 미국, 중국, 베트남, 일본 등 세계 음식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문화인으로서 의식을 고취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