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신경북뉴스]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7월31일, 동대구역 광장 일원에서 안전한 휴가길을 위한 ‘하계휴가철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부경찰서와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4개 교통봉사단체 40여명이 참여한 민·관 합동캠페인으로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금지 △제한속도 준수 △졸음운전 예방 등 차량 운행 안전 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하계 휴가철은 장거리 운행 비중이 높아 부주의하기 쉬워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로 교통안전 수칙 준수를 통해 모두가 즐겁고 안전한 휴가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동구는 하계휴가철 특별 교통대책을 수립해 여름철 자연재난 발생에 따른 교통상황실 운영 및 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점검을 집중 실시할 계획이다.
[동구청=신경북뉴스]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사)대구동구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류선희)와 함께 ‘2025 동구 사회적경제 프라이드투어 : 동구3景-가치Tour’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과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참여자 간 지속 가능한 네트워킹을 만들어 창업 교육 및 지역공동체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3회 진행되며, 동구 지역 주요 명소인 △반야월연꽃단지(8월6일) △옻골마을(9월 19일) △팔공산(10월 17일)에서 문화 체험 및 사회적 경제기업 탐방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와의 만남, 기업 체험도 마련돼 기업 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을 접할 수 있으며, 창업 또는 지역 공동체 사업 멘토링 등의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동구 주민이며, 신청은 회차별로 탐방일 전날까지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및 신청은 더하기협동조합(053-965-1201)으로 하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프라이드투어를 통해 지역주민 및 청년들에게 동구 지역 명소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마을 공동체의 회복과 지역경제에 새로운
[동구청=신경북뉴스]○ 대구 동구 도평동 경로후원회(회장 김남현)는 지난 30일, 중복을 맞아 지역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음식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경로후원회는 관내 경로당 7곳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 300여명에게 치킨, 수박, 음료 등 간식을 전달했다. ○ 김남현 경로후원회 회장은 “연일 폭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맛있는 음식을 드시며 조금이나마 더위를 잊고 올여름 건강하게 무더위를 이겨 내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 위해 경로후원회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 김영삼 도평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년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경로후원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도평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관내 어르신이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구청=신경북뉴스]○ 김상연타이어연구소(대표 김상연)와 ㈜영일기획(대표 박중일)은 지난 30일, 지역 저소득 대학생을 위해 안심1동 행정복지센터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 이번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두 기업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 김상연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으며, 박중일 대표는 “대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 황창호 안심1동장은 “지역의 미래를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신 두 기업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후원이 대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청=신경북뉴스]○ 대구 동구 신천3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황서미)가 지난 29일, 제일기독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청소년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컵 만들기 도예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만의 컵을 직접 만들면서 도자기 제작 과정을 배우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 황서미 신천3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과 마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류영미 신천3동장은 “행사 진행에 함께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추진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동구청=신경북뉴스]○ 대구 동구 신천1.2동 민간사회안전망·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윤형)는 지난 29일, 취약계층 가구에 여름 이불 30채를 전달했다. ○ 이윤형 위원장은 “무더운 여름철 폭염 피해 우려가 큰 저소득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시원한 여름이 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 김정미 신천1.2동장은 “폭염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 주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더욱 쾌적하고 건강하게 보내실 것 같다.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