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등학교(교장 권오휘)는 최근 1학년 신입생 89명 전원에게 여름 생활복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대창고 26회 졸업생이자 ㈜경한코리아 대표이사인 이상연 총동문회장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이 회장은 “후배님들, 무더위를 이겨내며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성취하세요.”라는 선배의 사랑이 느껴지는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학생들의 활동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여름 생활복 지원금을 기탁하였다.
이상연 ㈜경한코리아 대표이사는 2017년 일자리 창출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1년 창원시 선정 올해의 최고 경영인 선정, 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등 대창고등학교 졸업생을 대표하는 기업인으로 모교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김OO 학생은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편안한 생활복으로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신 이상연 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하여 훌륭한 어른이 되어 후배들에게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권오휘 교장은 “매년 아낌없이 후배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이상연 총동문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저희 교직원들도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사고를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