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신경북뉴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6월 24일(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대구교육연수원 중강당 및 중강의실에서‘국제바칼로레아(IB) 관심학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한 PYP(초등), MYP(중등), DP(고등) 그룹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IB 관심학교 운영을 준비하는 초 12교, 중 6교, 고 6교 등 24개 학교의 교원 58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IB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및 관심학교 수시 등록 안내, ▲IB 관심학교 시작 방법, ▲IB 학교 교육과정, ▲IB 수업과 평가 및 교육 시스템의 특징 등이다. 또한, IB교육에 관한 참석자들의 궁금증과 오해를 해소하는 질의 응답의 시간도 마련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IB 관심학교에서 후보학교, 인증학교에 이르는 단위 학교의 로드맵 실현을 지원하고, 중장기적으로 IB 프로그램 운영교 확대를 통한 수업-평가 혁신을 실현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은 학생 주도 수업과 개념 기반 탐구학습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IB 교육에 관심 있는 교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동기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