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등학교(교장 권오휘)는 6월 19일, 예천경찰서와 협력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 전담 경찰관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진행되었으며,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와 함께 학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교폭력의 유형과 발생 원인 ▲신고 방법 ▲가해자·피해자에 대한 법적 조치 ▲사이버폭력 대처법 등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체계적으로 다뤘으며, 사례 영상 시청, 역할극 참여, 퀴즈 방식 질의응답 등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학교전담경찰관 신윤호 경장은“학교폭력은 단순한 장난이 아니라, 타인의 삶에 깊은 상처를 남길 수 있는 심각한 범죄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하길 바랍니다.”라고 전하며,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1학년 오OO 학생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책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인상 깊었다. 앞으로 친구들과 서로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오휘 교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더욱 안전한 학교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인성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