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샘유치원(원장 서금란)은 경북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창의융합에듀파크’ 운영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2025. 6. 26.(목) 예천곤충생태원과 낙동강 생물 자원관을 방문하며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 이날 오전, 3세 유아와 특수학급 친구들이 방문한 곳은 예천곤충생태원이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평소 관심이 많았던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등을 가까이서 관찰하며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특히, 곤충들의 특징과 습성을 배우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 4세 유아는 낙동강 생물자원관에 방문하였다. 이곳에서는 ‘지구의 온도를 낮춰요’라는 주제로 박사님들과 함께하는 실험 활동이 기다리고 있었다. 아이들은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그 원인을 이해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 보았다.
▣ 이번 체험 학습을 계기로 아이들은 그동안 해오던 ‘모두 환경 연구소’, ‘오징어 나라의 환경 지킴이’ 놀이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면서 지구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키워갈 것이다.
▣ 서금란 원장은 “이번 창의융합 에듀파크 운영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연과 과학을 접하며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