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주초등학교(교장 심상영)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한 ‘흡연예방 공모전’에서 3년 연속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흡연예방 공모전은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에 대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학교 흡연예방사업 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숏폼, 포스터, 이모티콘, 웹툰 분야로 나누어 개최되었다.
□ 본교에서는 2022학년도와 2023학년도 공모전에서 다수의 학생들이 입상한데 이어, 2024학년도 공모전에서도 교육감상 웹툰 부문 장려상 1편, 교육장상 웹툰 부문 우수상 1편과 장려상 1편, 포스터 부문 우수상 2편, 장려상 1편, 숏폼 부문 우수상 1편, 장려상 1편, 이모티콘 부문 우수상 1편, 장려상 1편이 입상하였다.
□ 이번 공모전에서 잭과 콩나무 작품을 피쳐링한 웹툰 ‘흡연자의 최후’로 교육감상 장려상을 수상한 5학년 윤*빈 학생은 “흡연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잭이 콩나무를 타고 올라가서 담배를 피우고 냄새 때문에 거인에게 잡아먹히는 내용으로 웹툰을 그렸다. 모두가 흡연의 위험성을 알았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길주초등학교 심상영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로 완성한 여러 작품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기쁘게 생각한다. 학생들의 작품을 교내·외 흡연예방 교육자료로 적극 활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러한 과정이야말로 학생들에게 교육적 가치가 크다는 생각이 든다.” 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