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경북뉴스] 케이메디허브가 오는 13일 커뮤니케이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제4회 명사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IT기획 및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분야 전문가 장병준 명사가 맡는다. 장 명사는 구독자 11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일잘러 장피엠’을 운영하는 동시에, 코딩 없이 IT 서비스를 만드는 ‘노코드’ 강의사이트 등 관련 커뮤니티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에서는 ‘대화형 · 에이전트형 AI 실무 활용 가이드’를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의 빠른 확산에 대응해 실무에서 AI를 효과적으로 적용 및 활용하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AI 활용법과 업무 자동화, 생산성 향상을 중심으로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AI 기술의 실제 적용 사례와 에이전트형 AI의 발전 방향, 윤리적 활용에 대한 통찰을 통해 참석자들이 시대의 변화와 가능성을 체감하고, 실무 혁신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은 재단 임직원뿐 아니라,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 주민도 참여 가능하며, 현장 등록을 통해 선착순 100여 명을 신청받는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제 AI는 어느 분야에서든 필수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강연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활용법부터 AI의 발전 방향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