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구경북시네마테크-안동중앙아트시네마 <애니편식타파전>
대구경북시네마테크(대표 남태우)는 5월 2일(금)~11일(일)까지 안동중앙아트시네마에서 <애니편식타파전>을 연다.
대구경북시네마테크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다양한 사고와 기법으로 뭉친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시선’을 주제로 프랑스, 독일,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독일, 중국 등 유럽과 아시아 작품들을 상영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애니메이션까지 포함된 이번 기획전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부모와 어린이들이 함께 감상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미국과 일본으로 양분된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벗어나 새로운 상상력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5월 4일(15시 10분)에는 <무림일검의 사생활>,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 <마왕의 딸 이리샤> 등 굵직한 한국 애니메이션을 연출한 장형윤 감독을 초청하여 유럽과 아시아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현황,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머나먼 세상속으로>, <달사람>, <캣츠토피아>, <스파이 캣>, <리틀 엘렌: 외계인과 안테나 대소동>, <아톰 새로운 시작>, <래빗스쿨2: 부활절 대소동>, <이상한 나라의 달빛요정>, <화성특급> 총 9편을 상영하며, 어린이 6,000원 / 청소년 7,000원 / 성인 8,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