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은 5월 28일(수)~5월 29일(목)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남부미래교육관에서 고흥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도자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이번 교육지도자 워크숍에는 고흥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장과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 50여 명이 경산을 방문하였고, 경산에서는 초등 교장단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전체 100여 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산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교육활동을 소개하고, 미래지향적 교육 에듀파크로 경산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남부미래교육관을 관람했다. 남부미래교육관에서는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수학체험센터, 메이커교육센터, 발명교육센터, 영어 및 영재교육센터의 시설을 둘러보면서 K-경산미래교육의 현재를 살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경산에 위치한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를 견학하였다. 화폐본부 관계자의 안내로 화폐 제조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우리나라 화폐의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이어서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교육활동 및 교육환경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는 해외글로벌 취업 우수학교, 전국 최우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최고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학교이다.
□ 이어진 간담회에서 소통 및 화합의 시간을 통해 학교 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자는 상생의 시간을 가졌다.
□ 박경화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환영사에서 권형선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고흥 교육가족들에게 경산을 방문해 주신 것에 대한 깊은 감사와 함께 “행복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나가자” 는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