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곡초등학교(교장 김병덕)는 5월 28일 8:20~8:50 본교 상상계단에서 꿈과 끼를 펼치는 초곡초 버스킹 공연을 실시하였다. 지난 5월 21일 등굣길 교사 버스킹에 이어 두 번째 공연이다.
초곡 버스킹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의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은 악기 연주, 노래, 댄스 등을 자유롭게 선보일 수 있다. 특히 초곡 버스킹은 방송부원과 학생회가 진행, 입간판 작성, 음향 장비 설치 등 운영 전반에 주축이 되어 진행되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 공연에서는 클래식, 애니메이션 OST,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바이올린과 피아노로 연주하였고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대중가요와 댄스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버스킹에 참여한 4학년 이○○ 학생은 “이렇게 가까이 여러 친구들 앞에서 연주하는 것이 너무 긴장되고 떨렸지만 그동안 연습한 곡을 실수 없이 끝내서 너무 뿌듯하다”라고 하였고 6학년 신○○ 학생은 “등굣길에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노래를 듣고 함께 부를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 7월에 있을 다음 버스킹이 벌써 기대된다”고 말했다.
초곡초등학교 김병덕 교장은 버스킹 무대를 준비하며 수고한 선생님과 출연 학생들, 행사를 지원한 모든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소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는 버스킹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증진시키는 데 노력하겠다”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