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산초등학교(교장 김훈) 학생들이 지난 5월 27일 상주중앙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된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상주 예선’에 참가하여 뛰어난 안전 지식을 선보이며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이번 퀴즈쇼는 경상북도 상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여, 초등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위기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참가 학생들은 학교 안전, 생활 안전, 교통 안전, 재난 대응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통해 실력을 겨뤘다.
▣ 상산초등학교 17명의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에서 꾸준히 진행해 온 안전 교육을 통해 쌓은 지식과 위기 대응 능력을 바탕으로 퀴즈에 임했다. 특히, 상산초등학교 송예랑 학생은 어려운 문제들을 척척 맞히며 최종 30명의 준결승 진출자에 포함되었고, 마지막까지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여 당당히 금상을 수상했다. 송예랑 학생은 “금상을 받아 기분이 좋아요. 더 열심히 공부해서 왕중왕전도 진출해 좋은 결과를 얻고 싶어요.”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상산초등학교 교장 김훈은 “참여한 17명 학생 모두 최선을 다해 자랑스럽고, 특히 금상을 수상한 송예랑 학생에게 큰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상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 교육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