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중앙초등학교(교장 유승진) 수영부가 2025년 5월 24일(토)부터 5월 27일(화)까지 창원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대회 첫날부터 배영 50m에 출전한 서세민(6학년, 여초부)이 2위를 기록하며 은메달을 획득했고 평영 100m에서 김민수(6학년, 남초부)가 1위, 이예림(6학년, 여초부)이 3위를 기록하며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했다.
■ 대회 둘째 날에는 김민수와 이예림이 평영 50m에 출전하여 각각 3위를 기록, 동메달 2개를 추가했다. 대회 셋째 날 김지원(6학년, 남초부)이 배영 100m에 출전하여 3위를 기록하며 동메달을 획득했고, 여자초등부 혼계영 200m에서는 서세민과 이예림이 경북 대표로 출전하여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 영천중앙초등학교 수영부는 올해도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했는데 성공했다.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한 신봉자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런 큰 대회에서 멋진 경기를 펼친 선수들이 대견하다. 열심히 준비한 선수들과 코치에게 감사하다.”며 수영부를 격려했다. 이번 대회 금메달과 동메달을 따낸 김민수는 “아쉬움도 있지만 경기 결과에 만족한다.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