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4일(수) 칠곡군 숭산초등학교(교장 배학섭)는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화려한 유혹, 그 가면을 벗기자」라는 주제로 전교생이 함께하는‘우리의 폐를 지키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흡연예방교육 업무 담당자(보건교사 조OO)는 평소 학생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금연 실천 교육을 실시하였지만, 이론이 아닌 실제 학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이번 캠페인을 계획하게 되었다.
□ 칠곡군 보건소 건강증진과와의 협업으로‘도전 폐활량 측정!’이벤트를 실시하였는데, 학생들의 참여도는 따사로운 6월 햇살 저리 가라 할 정도로 그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 5학년 박OO 학생은 “보건선생님께서 담배를 피면 달리기도 잘 못한다고 하셔서 설마 했는데, 실제로 폐활량 측정을 해보니 담배를 피지 않는 저도 정말 힘들었어요. 앞으로 평생 금연을 약속할 것이고, 주변에 흡연하는 분들이 계시면 적극적으로 말릴거에요.”라며 흡연예방 금연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 배학섭 교장 선생님은 “오늘 진행한 캠페인이 학생들의 머리와 마음속에 각인되어 평생 금연을 실천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러한 학교에서의 교육이 단순히 교실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가정과 지역사회 전반으로 퍼져나갈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