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덕초등학교(교장 문석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세계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지난 7일(토) 오천읍 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 실시하는 클린데이활동에 “나누미가족봉사단” 재학생 및 가족과 오천읍지역사회단체 100여명이 함께 오천읍일대에서 “함께 그린 명품 오천만들기”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나누미 가족봉사단”은 오천읍(읍장 허성욱)과 오천읍자원봉사거점센터(센터장 도태욱)가 실시하는 클린데이활동에 ‘정기적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의 날’로 지정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가족봉사단이 함께 하고 있다.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생활속 봉사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관내 거리, 공원 등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은 “친구랑 엄마랑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나니 길거리가 깨끗해져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고, 함께 참여한 학부모님은 “아이들과 함께 지역행사에 참여하여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을 할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자주 아이들과 참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문덕초등학교 문석주 교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가족봉사단의 참여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출발점이 되었다.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에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