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동초등학교(교장 석해철)는 6월 10일(화요일)) 본교 솔빛관에서 ‘내 몸은 금연 구역, 담배와 친구하지 않아요’란 주제로 흡연 예방 체험활동과 공연 관람 행사를 하였다.
□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1부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흡연 예방 사행시 짓기 대회’와 ‘금연 홍보 팝업북 만들기’체험이 진행되었다. 사행시 짓기 결과는 전교 학생들의 투표로 우수작을 선정하고 시상하였다. 담배를 날려 보내는 활쏘기 체험과 흡연자의 폐를 직접 체험해 보는 폐활량 측정도 전교생이 모두 참가하며 1부 체험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 1부 체험 행사에 이어 2부는 상주시 보건소의 ‘나를 바꾸는 시간’이란 흡연예방 토크콘서트 공연을 관람하였다. 금연 마술 관람 및 금연 2행시 짓기와 학생 참여 레크레이션 게임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였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흡연 예방 공연이 알차게 진행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강◯◯ 학생은 “담배가 해로운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흡연자의 폐 체험을 통해서 절대 담배와는 친구 하지 않아야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 석해철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흡연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