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중학교·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김덕식)는 2025년 6월 11일(화)에 본교 제47회 졸업생인 심형섭 세종대학교 교수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심형섭 교수의 모친이 학교를 방문하여 김덕식 교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모교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아들의 뜻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심 교수는 “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는 마음을 전해왔다.
기탁된 장학금은 구룡포중학교와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에 각각 100만 원씩 전달되었으며, 두 학교는 심 교수의 뜻에 따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덕식 교장은 “심형섭 교수님의 따뜻한 나눔은 후배들에게 큰 격려와 희망이 된다. 고향과 모교를 잊지 않고 사랑을 실천해 주신 뜻깊은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학생들에게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주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심형섭 교수는 구룡포중학교 제47회 졸업생으로 현재 세종대학교에서 열・추진・연소 분야를 연구하며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구룡포중학교·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는 이번 기부를 계기로 졸업생과 학교, 지역사회가 긴밀히 연대하며 상생하는 문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교육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