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1일(수) 상산초등학교(교장 김훈)는 학부모와 지역사회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전 학년 공개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본교 37명의 담임 및 전담 교사는 교원학습공동체 및 학년별 협의회를 통해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400명 이상의 학부모님이 직접 참석하여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 오전 9시 50분부터 12시 10분까지 실시한 공개 수업은 각 교실에서 학년별, 과목별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수업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질문이 넘치는 교실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질문과 소통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답을 찾아가고 성장하는 진정한 교육을 실현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았다.
▣ 공개 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친구들과 협력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며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 덕분에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 상산초등학교 김훈 교장은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학교가 학부모님들과 신뢰를 쌓고 소통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랐습니다. 선생님들께서도 수업 준비에 많은 고민을 하셨던 만큼 학생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