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6월 18일(수) 상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상주와 문경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보건(담당)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학교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경북권질병대응센터 이혜림 보건연구관과 감천초등학교 최윤정 보건교사가 강사로 참여하였으며 ▲주요 감염병의 발생 현황과 관리 방안 ▲경북형 감염병 예방학교 운영 우수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경북 관내 주요 감염병의 발생 현황을 토대로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을 예측해 보고, 감염병 예방학교 운영 우수사례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이 당황하지 않고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각자의 역할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보건(담당)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각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감염병 예방 대책을 수립하여 사전에 학교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산을 차단 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 엄상일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보건(담당)교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 대응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