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중학교(교장 박철수)는 2025년 학교 체육시설 개선 사업비 공모에
선정되어 학교체육교구 확충 사업으로 운동장 쿨링포그(안개형 냉각수) 사업을 진행하였다.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기온이 상승하고, 폭염 대응 시설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필요성을 느껴 학생들의 체력 증진 및 교육과정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즐거운 체육 수업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최적의 환경으로 체육 수업이 이루어진다.
□ 쿨링포그(안개형 냉각수) 시스템은 수분이 액체에서 기체로 변하는 플래쉬 증발 현상을 통해 주변 공기가 냉각되는 원리로 인체에 접촉하지 않아도 주변 온도를 낮춰 시원하게 해주는 원리이여 미세한 물 입자이기 떄문에 피부나 옷에 닿아도 바로 증발하는 것이 특징이며 친환경적인 장점이며 시원함과 청량감을 느끼게 해준다. 쿨링포그 설치로 인해 체육 활동, 야외 행사 등 학생들이 무더위에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 정○○(2학년) 학생은“학교의 체육 수업은 학생들이 제일 좋아하는 수업이며 스트레스 해소와 열심히 운동한 후 스탠드의 안개 분사를 맞고 있으면 놀이공원에 온 느낌을 받는다. 땀을 흘렸지만 더운 줄 모르며 예전보다 훨씬 좋은 환경에서 수업하니 야외 수업 및 운동장 수업이 너무나도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 박철수 교장은“학교체육 활성화 발전에 여러 가지 체육 프로그램과 시설면에 아낌없는 지원과 학생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도 기쁘다. 열정적인 체육 선생님들의 아이디어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마음을 읽고 위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감동적이다. 세계 기온 온난화로 문제인 시점에 폭염 저감 대책들과 어울려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내년에도 더 좋은 시설을 설치하여 아낌없는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