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룡초등학교(교장 박창욱)는 2025년 6월 25일(수) 3교시, 대룡관에서 전교생이 함께하는 ‘호국보훈 나라사랑 골든벨’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교학생회가 직접 기획하고 주관하여 학생 자율 중심의 나라사랑 교육 활동으로 큰 의미를 더했다.
□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우리 역사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별 퀴즈 형식을 벗어나, 고학년과 저학년 학생들이 2~3명씩 팀을 이루어 팀별로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운영된 점이다.
□ 학생들은 태극기, 애국가, 현충일, 6·25 전쟁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에 도전하며,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정답을 고민했다. 선후배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 속에서 협동심과 배려심이 발휘되었고, 골든벨 대회는 학년을 초월한 화합의 장이 되었다.
□ 2학년 편OO 학생은 “오빠, 언니와 함께 팀을 이루어 더 재미있게 문제를 풀 수 있었다.”, “나라를 위해 애쓴 분들에 대해 배우며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학생회 임원들도 “우리가 직접 준비한 골든벨 대회에 친구들이 열심히 참여해 뿌듯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 박창욱 교장(대룡초)은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기획부터 운영까지 맡은 만큼, 학생들의 주도성과 자율성이 돋보인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체험형 나라사랑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번 대회를 통해 대룡초 학생들은 역사 지식은 물론 협동과 책임의 의미까지 함께 배워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