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호여자중학교(교장 강호철)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월 셋째 주 학교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봉사정신 함양을 위한‘해외 불우아동을 위한 사랑의 에코백만들기 재능기부 활동’을 시행하였다.
□ 이번 에코백만들기 재능기부는 환경을 생각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취지로‘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연계하여 진행되었고 1학년 봉사 희망 학생 21명이 모여 천 에코백에 핫픽스로 직접 꾸며 42개의 에코백을 완성하여 기부하게 되었다.
□ 해외 어려운 환경 속에 살아가는 아동들에게 실용적인 선물을 전하며 희망을 전하고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으며 타인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실천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으로 큰 의미를 더했다.
□ 봉사활동에 참가한 1학년 전OO학생은‘내가 만든 에코백이 해외 불우한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불우 아동들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다 같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이에 환호여자중학교 강호철 교장은“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지만 그 의미는 결코 작지 않으며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직접 만든 물건을 통해 정성과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 되었다.”며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