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죽천초등학교(교장 김경숙)는 2025.6.26.(목)~6.29(일) 4일간, 학생들과 함께 학교 담장 벽화 꾸미기를 실시하였다.
이 담장 벽화 그리기 사업은 총 12면의 벽화로, 그중 놀이시설이 위치한 담장 벽화로는 학생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그린 작품을 기본 도안으로 선정하였다. 미니캔버스로 사전에 구상한 작품중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학생들의 작품이 벽화 속에 고스란히 담기게 되었다. 그리고 다른 6면은 명작 도서‘어린왕자’와 디즈니 애니메이션‘모아나’의 주요 장면을 각각 3면씩 선정하였고, 교문 입구에는 “여기는 죽천 초등학교 꿈과 희망을 품고”란 문구가 새겨진 학교 방문 포토존 그림을 3면으로 채워 총 12면의 벽화를 완성하게 되었다.
전문 화가들의 도움을 받아 학생들과 함께 한 이 담장 벽화 그리기로 죽천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를 우리 손으로 가꾸고 채워가는 체험을 하게 되었다. 이 담장 벽화엔 명작 속의 주요 글귀도 함께 새겨 넣어 아이들의 인성과 심미적 감수성을 높이도록 하였다.
“가장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아. 마음으로 보는 거야”“사막을 아름답게 하는 건 사막이 어디엔가 우물을 감추고 있어서예요”, “우리는 바다를 믿어”“바다로 미래로 나아가는 죽천 친구들”이란 문구가 새겨진 이 벽화는 축천초 친구들의 마음을 출렁거리게 할 것이다. 그리고 벽화 속의 주인공들과 함께 꿈을 꾸며 미래로 바다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숙 교장은 학생들이‘어린 왕자’를 담장 벽화로 늘 만나 친구하며, 바다를 사랑하는 주인공 ‘모아나’의 모험과 개척 정신을 본받아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는 죽천초등 친구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