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선희)은 7월 7일(월), 유초이음교육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유치원 유아 7명과 초등학교 6명의 학생이 함께 참여한‘여름과일 화채 만들기’활동을 운영했다. 유아와 초등학생이 함께 어울려 협력하며 요리를 즐기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과 따뜻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활동은‘동명에서 시작하는 첫걸음, 초등으로 한걸음’이라는 사업명에 걸맞게 유아와 초등학생이‘한걸음 짝궁’을 뽑아 함께 협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짝궁은 뽑기통에서 같은 여름과일 그림을 뽑아 매칭되었고, 처음 만난 사이임에도 서로를 도와주며 활동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 짝궁이 된 유아와 학생은 서로 앞치마를 입혀주고 비닐장갑을 끼워주며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했다. 수박, 참외, 복숭아 등 여름 과일을 함께 썰고 섞는 동안 과일 향을 맡고 맛을 나누며 즐겁게 요리활동에 참여했다. 유아와 학생 모두 여름철 건강한 음식을 함께 만들고 맛보며 계절의 즐거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
▣ 김선희 원장은 “이번 활동은 유아들이 초등학교 환경을 미리 경험하고, 형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의 초등 적응을 돕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