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주 남산중학교(교장 김주영)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2024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에 참여해, 2025년 7월에 실시된 최종 평가에서 우수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번 평가는 연수 운영 성과, 학교 구성원 참여도, 교원 역량 향상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뤄졌으며, 남산중학교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교직원, 학교장, 학부모, 학생, 행정실 교직원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학기와 방학을 가리지 않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로, 남산중학교의 높은 열정과 협력의 힘을 보여준다.
□ 특히, 남산중학교는 사전 심층 면담을 통해 예산안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는 등 기획 단계부터 꼼꼼하게 준비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각종 연수와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운영되었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핵심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 남산중학교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디지털 교육 전환 과정에서 교사와 학교가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 모든 구성원이 핵심가치를 공유하는 학교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 업무 담당자인 최명희 교사는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이룬 결과라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남산중학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영 교장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남산중학교가 미래 교육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혁신적인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