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초등학교(교장김종수)는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일환으로 7월9일(수) 대도초등학교 교장실과 교육복지실에서 포항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장(이재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 지원하고 경운대학교 상담복지과 여인숙 초빙 교수님과 함께 사례 관리 수퍼비전을 실시하였다.
- 사례관리 수퍼비전은 위기가정과 학생들에게 효과적 개입과 효율적인 사례 관리를 위해 교육복지사의 전문적 발달 도모로 원활한 소통과 공감을 통한 문제의 대안과 솔루션을 제시해 주어 사례관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맞춤형 수퍼비전이다.
- 이번 사례는 부모의 보호를 제대로 Care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서 주로 발생, 애정결핍에서 오는 관심 대상 학생으로 교사들이 지도를 하였으나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문제행동으로 학교부적응 및 학급의 분위기를 흐리는 학생들의 행동수정을 위한 솔루션회의이다.
- 그리고 수퍼바이저의 열정으로 일선에서 수업하고 계시는 교육복지위원들에게도 원포인트 강의 연수로 다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마음과 감정의 욕구를 알고 원인을파악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여 주었다.
- 이에 김종수 교장은“장난과 폭력을 구분하지 못하는 가정환경에서 자란 학생 개인의 원인을 파악하여 자기 긍정화를 향상 시킬수 있는 지도 활동법이 가장 인상 깊게 남았다.”는 소감과 함께원도심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본교 학생들이 정서·행동·발달상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심리·심성 계발을 통해 본교 학생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