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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기업, 구미사랑상품권 구매협약으로 골목경제 '상생 드라이브' 시동

- 구미시-상공회의소, 5억 원 규모 상품권 구매협약 체결
- 700여 개 기업 대상… 회식·시상금·경품에 상품권 활용 독려
- 기업에는 2% 할인 혜택으로 실속 더해 참여 유도
- 기업엔 실속, 상인엔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 선순환 모델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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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신경북뉴스]

구미시가 기업과 소상공인을 잇는 새로운 상생의 해법을 제시했다.

 

시는 7월 16일 구미상공회의소와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협약’을 체결하고, 총 5억 원 규모의 지류형 상품권을 상공회의소 회원사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지역 소비 유입을 유도함으로써 침체된 골목상권에 온기를 불어넣겠다는 전략이다.

 

협약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윤재호 경북(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권용철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공장장, 윤상훈 ㈜화인디엔씨 대표이사, 황정학 비비엔스틸㈜ 대표이사, 허남석 ㈜성남씨앤씨 대표이사, 김찬하 ㈜태평양금속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상생에 힘을 보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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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공회의소 회원사 약 7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상품권 구매를 독려한다. 참여 기업에는 구매 금액의 2%를 할인해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의 참여율을 높이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

 

기업들은 상품권을 사내 시상금, 행사 경품, 회식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관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실제로 주광정밀㈜, 플루오르테크㈜, 엘아이지넥스원㈜, ㈜아이알이엔지, ㈜대경테크노, ㈜화인디엔씨, ㈜코리아스타텍, ㈜거상 등 다수의 기업이 상품권 구매 의사를 밝힌 상태다. 관급·공공부문 중심이던 상품권 사용처가 이제 민간 기업으로까지 확장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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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재호 경북(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기업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소비가 곧 지역경제의 힘이다. 구미사랑상품권을 통해 소비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민간 기업과 손잡고 지역경제의 회복을 이끌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총 1,500억 원 규모로 구미사랑상품권 발행을 확대했으며, 일반 발행 외에도 정책사업 및 각종 행사를 연계한 86억 원 규모의 정책발행분을 추가로 발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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