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적유치원(원장 박희자)은 7월 16일(수), 칠곡 관내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운영 유치원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한 “함께 해서 더+ 행복한 보호자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유치원 인근 지역사회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가산수피아 배움뜰에서 진행되었다. 소규모 유치원들과 함께하여 유치원 규모에 따른 교육 활동 한계를 극복하고, 일관성 있는 교육을 통해 학부모의 신뢰와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시간이었다.
□ 보호자교육 일정은 바람직한 부모 역할 강의 및 공예 체험으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먼저, “트렌드 이해를 통한 바람직한 부모 역할하기”라는 주제로 가톨릭상지대학교 박성은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였다. 미래 사회에서 유아기에 필요한 능력과 자녀 발달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부모님들이 교육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자녀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통해 부모님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 다음으로는 향기 가득한 나만의 디퓨저 만들기 공예 체험이 진행되었다. 부모님들이 특별한 나만의 향기를 만들어 보는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체험을 통해 정서적 감성을 자극하는 힐링 시간이 되었다. 공예 체험 시간 동안 부모님들은 서로 소통하고, 육아의 어려움을 나누며 공감대가 형성되기도 하였다.
□ 석적유치원은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운영으로 유치원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교육과정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유아의 질 높은 교육 기회 보장과 보호자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