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7월 22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학교스포츠클럽 우승팀 5개교를 대상으로 포항스틸러스 유니폼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K리그1 포항스틸러스 홈경기 식전 행사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포항이동초, 포항송곡초, 포항이동중, 포항제철중, 포항영신고 축구 스포츠클럽 학생 86명이 참가하였으며, 포항교육지원청 최한용 교육장, 포항스틸러스 이종하 단장, 포항제철중 전동구 교장, 포항송곡초 백운호 교장이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유니폼을 지원받은 학생들은 포항스틸러스 유니폼을 입고 9월에 개최 예정인 경북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에 포항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포항교육지원청 최한용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포항을 대표하는 구단인 포항스틸러스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지역의 자긍심을 몸소 느끼고 포항이라는 이름을 가슴에 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포항스틸러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포항교육지원청과 포항스틸러스는 지난 2024년부터 ‘포항인 자긍심 갖기’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포항스틸러스 홈경기 학생 상시 할인, 학교 단체 관람 지원, 유니폼 지원, 찾아가는 축구 클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