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중학교(교장 박종원)는 신규교사의 교육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하여 3월 12일(수)~ 3월 13일(목) 신규교사 및 연수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신규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교에서 주관하여 교감, 교무부장, 수석교사가 강사로 교무실, 국어교과실, 수석실에서 복무·휴가·업무처리 요령, 기안문 작성 및 학교생활, 학급운영, 학생 및 학부모 응대, 교수학습평가계획표 작성 등의 활동을 교육현장에 필요한 역량 신장을 위하여 실시했다.
신규교원 전OO교원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연수를 듣고 실습을 하여 학교생활에 자신감을 얻었고 집가는 길이 뿌듯했습니다.” 라며 활동에 즐겁게 참여했다.
이 외에도 교내 교사 동아리, 공문작성법 책 제공 등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통해 교사의 역량 신장과 교사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종원 교장은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도 행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행복한 교사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학생들과 소통하며, 즐겁고 창의적인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정서적으로 안정된 교사는 학생들의 감정에 공감하고 배려하며, 보다 따뜻한 학급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 결국, 교사의 만족도가 높아질수록 학생들도 안전하고 즐거운 학습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