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중앙유치원(원장 김은정)은 4월 18일(금), 영천 우로지생태공원에서 유아 98명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우로지에서 가족 사랑을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지역 연계 가족 참여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족 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다지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은 우로지 탐험 지도를 따라 가위바위보 놀이-도전! 퀴즈왕-우리 가족 웃음꽃 사진 촬영-1가족 1 다육이 심기 등 6개의 과제를 수행하며 행복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도전! 퀴즈왕’에서는 영천의 명소, 특산물, 역사문제 풀이를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영천 지역을 좀 더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두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있는 한 학부모는 “바쁜 일상에서 아이와 손잡고 걷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행복했다. 특히 유치원이 아닌 우리 지역 ‘우로지’에서의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고 소감을 전했다.
오늘 행사는 유아와 학부모들에게 내가 사는 영천 지역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그와 함께 영천중앙유치원 가족이라는 소속감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유아와 가족이 함께 한 활동 모습들은 유치원에서 사진으로 인화하여 예쁜 액자에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