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미정)는 지난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2025)과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BIO 2025)과 을 연계한 “취업처 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이오 산업 현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학생들의 실질적 취업처를 직접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3학년 바이오식의약과 52명 학생이 참가했으며, 박람회 전시 부스를 중심으로 국내외 바이오 기업의 기술, 제품, 산업의 동향 등을 가이드투어를 통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3년 동안 배운 바이오 분야의 기술이 실제 산업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취업을 앞두고, 기업 관계자분들과 소통하면서 실무자가 갖춰야 할 역량이나 자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취업 방향을 더 명확하게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미정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취업처 탐색 프로그램은 단순한 박람회 참관을 넘어, 학생들이 산업 현장 속에서 취업에 대하여 방향을 정하고 직접 고민하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는 다양한 행사, 외부 기관 및 기업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취업 선도학교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는 이번 박람회 외에도 다양한 취업처 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6월 13일에는“제 3회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채용설명회, 취업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기업과 학생 모두 만족하는 취업 매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