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신경북뉴스]
율빛유치원(원장 이계화)은 4월 30일(수)에 율빛유치원 운동장에서 본원 유아와 가족들이 함께하는‘가족 어울림 놀이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아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한 신체활동과 가족 간의 유대감을 다지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원장 선생님의 개회 선언과 운영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가족 놀이 한마당이 시작되었다.
유아들은 궁디 팡팡 준비체조 노래에 맞춰 몸을 푼 후 유아 달리기, 에어 사다리 릴레이, 애벌레 봉 릴레이, 우리 아이 보물찾기, 볼풀공 던지기, 연령별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에 참여 하였다.
그 외에도 형제자매 달리기, 조부모님 신발 던지기, 몸풀기 안마 게임 등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기를 구성하여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였다.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 속에서 응원과 격려가 이루어졌으며 운동회 막바지에는 줄다리기, 유아 계주 달리기, 부모 이어달리기를 하며 유아와 가족들이 한마음으로 호흡을 맞추는 등 웃음과 환호가 끊이지 않는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가족 어울림 놀이 한마당에 참여한 유아들은“엄마, 아빠와 궁디 팡팡 체조를 같이해서 즐거웠어요.”라고 말했고, 함께 참여한 보호자는“아이와 함께 뛰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계화 원장은“율빛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게 뛰어놀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율빛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