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초등학교(교장 염명자)는 본교 전교생(유치원 포함)을 대상으로 한국 마약퇴치운동본부 소속 전문가 약사를 초빙하여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유, 1, 2학년은 2교시 ‘마법의 약이라고요?’동화을 통한 약물오남용을, 3, 4학년은 3교시 사례를 통한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5, 6학년은 4교시 일상 속 마약류 주의와 마약등 유해약물의 범죄로 연류되지 않는 대처방법등을 학년별 수준을 고려하여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하였다.
□ 이번 교육을 통해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법과 복용시 주의사항을 이해하고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중독의 위험성을 강조하여 학생들이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의 위험성을 사례를 통해 경각심을 가지고 호기심에서 비롯된 위험한 행동을 방지하고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는 계기가 되었다.
□ 6학년 이00학생은 “마약은 뇌를 숙주삼아 갉아먹는 기생충과도 같다. 오늘 알게 된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의 중요성과 위험성을 적극적으로 가족에게도 알려야겠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 염명자 교장은 “마약류 및 약물 중독은 자신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전문가 초청을 통해 중독은 우리 가까이에 있는 위험한 것임을 알고 학생들이 예방교육에 흥미를 느끼며 실질적인 상황 대처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