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정준용)는 2025년 5월 12일(월) ~ 2025년 5월 16일(금) 5일간 영천여고만의 특별한 활동 주간인 ‘영.특.한’탐구활동 주간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이번 주간에는 진로캠프, 직업인 특강, 대학 탐방, 교육과정박람회, 자율 탐구 프로그램 등 폭넓은 활동이 펼쳐졌으며, 학생들은 실제 현장의 전문가와 만나고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며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을 만나거나 대학 전공 체험 활동을 통하여 현실감 있는 진로 탐색이 이루어졌으며, 교육과정박람회, 학생부 디자인 캠프 등 희망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과 대입 입시 전략을 설계하는 등의 실질적인 진로 체험이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학생 김OO은“이번 영특한 탐구활동 주간을 통해 내가 무엇에 흥미를 느끼고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주제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나만의 진로 지도를 그려나가는 느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 최OO는 “대학 전공 체험과 깊이 있는 탐구활동을 통해 내가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프로젝트를 완성해 낸 경험을 통해 나의 진로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느끼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교정 정준용은 “학생들이 평소 관심을 두고 있던 프로그래밍, 코딩, DNA 탐구, 탄소 중립, NGO 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영천여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