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고등학교(교장 김성태)는 2025년 6월 17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명사초청 특강에 긍정의 힘 yes 문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시는 신현국 문경시장을 초청하여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자율형 공립고 2.0 교육 협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경의 정체성과 발전 가능성을 소개하고, 문경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신 시장은 강연에서 문경의 유구한 역사, 풍부한 문화유산, 아름다운 자연환경 등을 소개하며 “문경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도시이며, 이를 토대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생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도 전했다. 그는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자신의 꿈과 목표를 분명히 세우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는 자세, 그리고 타인과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은 진지하게 경청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학생회장 우화진 학생은 “여러번의 실패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현재의 시장님의 모습에 감명을 느꼈다”며, 이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점촌고등학교 김성태 교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준 문경시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