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8월 5일(화) 구미시 고아읍시니어스포츠파크에서 경북서부권역(구미, 김천, 상주, 성주, 고령, 칠곡) 특수교육 지원인력 13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는 지원인력의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는 장애인권 보호 및 교수·학습활동 지원 강화 프로그램, 특수교육 지원인력의 상호 지지와 소통, 건강 도모를 위한 심리 회복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되며 특수교육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통합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특히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서비스팀’에서 실시한 체육교과 교수·학습활동 지원 연수에서는 실천 중심형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 지원인력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수교육실무사 강00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 체육이에요. 오늘 연수로 체육활동 시 학생들의 장애 특성에 맞게 무엇을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 더욱 즐겁게 체육활동 지원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 신운식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지원인력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통합교육 지원력 향상 및 특수교육지원 체제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지원인력의 심리적 소진 회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