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신경북뉴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2025년 5월 13일(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을 위한「2025년 구미-나주교육 교류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 개회식에는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 외 100명의 교육관계자와 경상북도교육위원회 위원, 경상북도교육청구미도서관장,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대표, 학부모회 대표, 녹색어머니회, 학부모자원봉사자회, 구미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학생선도단 등 주요 내빈과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 120여 명을 초청하여 개최되었다.
2025년 구미-나주교육 교류 워크숍은‘경상북도교육청과 전라남도 교육청 업무협약(2022.12.22.)’에 따라 영호남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서로 교류함으로써 함께 배우며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협력 모델을 개발하고자 2023년부터 재개된 사업으로, 구미교육지원청은 나주교육지원청과 교육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두 시간 가량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두 지역 교육장의 환영사와 답사, 경상북도의회 윤종호 대변인님의 축사로 이어졌으며 특히 2025년 구미-나주교육 교류는‘구미-나주 화합의 활동으로 이루어졌고, 더 진솔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여러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갈채를 받았다.
남성관 교육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구미-나주 지역의 우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 체제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교류를 추진하여 소통하고 협력하는 상생의 구미-나주교육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