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이상훈)는 6월 2일(월)부터 6월 8일(일)까지 진행되는‘환경교육주간’을 맞아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주간 활동은 학생들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준비된 교육 활동이었다.
환경교육주간 동안에는 탄소중립 골든벨 퀴즈 대회,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흡연 예방 및 학업 중단 예방 캠페인 등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먼저 탄소중립 골든벨을 통해 학생들은 기후 위기, 탄소중립, 생태계보존 등 환경 관련 지식을 퀴즈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익혔다. 이어서 펼쳐진 환경 보호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환경 보호 피켓을 가지고 학교 주변을 돌며 분리수거, 에너지 절약 등 일상 속 실천 방안을 홍보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또한, 흡연 예방 및 학업 중단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어 건강한 생활 습관의 필요성과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지키는 책임감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본교 이상훈 교장 선생님은“이번 교육주간이 학생들에게 환경 문제 뿐 아니라 건강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본교는 올바른 가치관과 실천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진성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환경 감수성과 공동체 및 생명 존중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