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시년)은 6월 10일(화) 오전09:30~12시30분까지 인근 소규모 유치원 유아들 32명과 함께 ‘찾아오는 제주도 놀이’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 유아들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제주도 체험놀이를 통해 돌하르방 포토존 부터 유채꽃 체험, 해녀체험, 귤 따기 체험, 조랑말 타기 체험과 무지개다리 건너기, 잠수함 체험 등 다채로운 제주도 문화를 유아들이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유아들은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배려와 존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자연스럽게 사회성과 창의성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체험에 참여한 7살 유아 최00이는 귤을 딸 때 신기했어요. 6살 김00이 유아는 말을 탈 때 신났어요. 5살 이00이 유아는 잠수함 탈 때 재미있었어요. 7살 김00이 유아는 해녀복을 입고 물안경, 오리발을 착용하고 조개와 미역을 채취하는 놀이가 재미있었어요 하고 소감을 말했다.
□ 김시년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소중함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체험학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