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2025년 6월 25일(수) 14시 30분, 청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22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도송중 교사 하인철 선생님을 강사로 학교폭력 예방 및 피해 학생 지원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학교폭력 업무 담당 교사들의 학교폭력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사안 처리의 전문성까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접근 방안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특히, 2026학년도 대학 입시부터 학교폭력 조치사항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되는 내용과,「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일부 개정에 따른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변경 사항을 구체적으로 다루어서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또한, 다양한 사례 연구와 실습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의 교사들의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사제동행 학교폭력 예방 하이파이브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학교폭력 문제는 우리 사회의 큰 과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무 담당자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 가족의 관심과 협력이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