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주초등학교(교장 이상수)는 7월 1일과 3일 양일간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등 실제 응급상황에서 꼭 필요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에 그치지 않고 ▲의식 확인 방법 ▲정확한 신고 요령 ▲심폐소생술의 단계별 절차 ▲기도 막힘 시 대처법인 하임리히법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 특히, 한 초등학생이 학교에서 배운 심폐소생술로 가족의 생명을 구한 실제 사례가 소개되자 학생들은 한층 더 실습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애니 모형과 다양한 상황 미션을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은 학생들이 실제 응급상황에서도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 교육에 참여한 윤○○학생은“처음에는 조금 어려웠지만, 배운 대로 연습하니까 위급한 일이 생겨도 당황하지 않을 자신이 생겼어요. 제가 사람을 살릴 수 있다는 게 정말 놀라워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이상수 교장은 “응급처치교육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위기 상황에서 내 주변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소중한 힘을 길러주는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교육을 이어가 학생들과 학교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하주초등학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단순한 기술 이상의 가치, 바로‘생명을 살리는 용기와 책임감’을 심어주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