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와촌초등학교(교장 박용휘)는 지난 7월 9일,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2025학년도 1학기 행복나눔 해피포인트데이’를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해피포인트데이’는 건강(Health), 학력(Academic), 인성(Personality), 긍지(Pride), 특기(Specialty)의 H·A·P·P·Y 영역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평소 학교생활에서 노력하며 모은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와촌초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슬러시·팝콘·솜사탕을 구입할 수 있는 ‘먹거리 나눔 마켓’, ▲학생들이 직접 주문한 물품을 포인트로 교환하는 ‘해피포인트 마켓’, ▲와촌초가 좋은 이유를 적거나 교장·교감 선생님과 게임을 해 교환권을 얻는 ‘즐거움 나눔 마켓’, ▲아나바다 물품을 기부하고 포인트로 교환하는 ‘행복 나눔 마켓’ 등 4개의 부스로 운영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자율성과 주도성이 빛났다. 부스마다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거나, 친구와 함께 교장선생님과 게임에 참여하며 서로 격려하는 모습은 학교에 활기를 더했다.
박용휘 교장선생님은 “이번 해피포인트데이는 학생들이 목표를 세우고 노력한 만큼 보람을 느끼고,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6학년 박수빈 학생은 “평소 모은 포인트로 제가 원하던 학용품을 사서 좋았고, 친구들과 나눌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