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동중학교(교장 이승연)은 7월 16일(수)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도서관 및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자녀 시울림 교실’과 ‘고입전형 및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도서관에서 자녀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줄, 함께 읽는 시울림’을 시작으로 학부모들에게 경산시 ‘고등학교 입시 전형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목적을 두었다. 특히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학교에서 처음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 연수는 본교 3학년 부장선생님의 경산시 고입전형의 주요 변화 사항과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의 성적관리와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강연으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다년간 대학교 입시지도 경력을 갖고 있는 본교 성00교사의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고교학점제 및 변화하는 대입제도’운영방식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고입전형과 고교학점제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자녀의 진로 선택에 있어서 보다 명확한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 사동중학교 이승연 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진로 및 학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사동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