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신경북뉴스]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3일(화) 14시 청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학교 위기업무 담당자, 학업중단 숙려제 담당자, 학생의 정서ㆍ행동에 관심이 있는 교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상담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Wee센터 전문의로 위촉된 포항인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승빈 과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재난 상황에 따른 트라우마와 교사의 실천적 지원’, ‘학생 자해와 자살에 대한 이해와 교사의 역할’과 같이 청송군의 상황과 특성을 반영한 강의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는 학생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진단 및 원인, 치료방안에 대한 구체적 설명과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상담 및 지도방안을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지난 3월 산불 재난으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송 관내 학생들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의 김승빈 과장은 “위기학생을 보호하고 지도하는 일은 학교, 학부모, 교사, 정신과 전문의 등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교육이 학생들을 따스하게 품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덕섭 교육장은“산불 재난 등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다루어주는 것이 특히 중요한 시기로 학생들을 마주하는 상담업무 교원들의 노력과 수고가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보람찬 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