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 초등학교(교장 박성원)가 지난 7월 2일부터 3일까지 전교생이 참여하는 '우리 학교만의 빛나는 보물 찾기' 행사를 진행하며 무더운 여름날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이번 행사는 학생 자치회가 주관하고 학년 담임 교사가 협력하여 기획한 특별한 학생 자치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학년별 담임선생님이 미리 숨겨둔 보물찾기 종이를 교내 곳곳에서 학생들이 이를 찾아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협력하거나 때로는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보물종이 찾기에 나섰고, 그 과정에서 서로 돕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보물을 찾은 후에는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동시에 선생님께 감사를 표하는 의미 있는 활동도 이어졌다.
박성원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여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전교생이 함께 소통하며 즐거움을 나눈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우리 아이들에게 혐동심과 문제 해결 능력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감사함을 배울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5학년 최OO 어린이는 "친구와 함께 꽁꽁 숨어있는 보물을 찾는 게 정말 즐거웠어요! 우리가 이런 재미있는 일을 진행해서 좋았고, 학생 자치회 담당 선생님께 너무 감사했어요."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