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명초등학교(교장 이성태)는 6월 26일(목) 10시부터 약 30분 동안 화재 발생을 가정하고 교내 모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운동장으로 신속하게 대피하는 합동소방훈련을 도청119안전센터와 함께 실시하였다.
본관 4층 실과준비실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비상대피 안내방송을 시작으로 대피유도반의 지휘 아래 각 반 담임교사가 학생들을 인솔하여 전교생이 신속하게 운동장으로 대피할 수 있었다. 이후 도청119안전센터에서 소방차 2대를 활용한 실제 물 분사 시범을 보여주었고, 담당 소방관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화재대피훈련에 참여한 6학년 백○○학생은 “불이 났을 때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안되고, 계단을 이용해서 신속하게 대피해야 한다는 것을 실제 훈련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호명초등학교 이성태 교장은 “소방서 합동 화재대피훈련을 통해 갑작스러운 화재 상황에 대비한 대피요령을 익혀, 학생들과 교직원이 화재 사고에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고 강평하였다.
호명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대규모 학교에서의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안전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한다.